Friday, October 11, 2013

애드센스 용어에 관해서..

애드센스를 하게되면 모르는 단어가 너무 많이 나와서...
짜증을 유발할수도 있어요. (@_@) 저는 그저 심심함에 시작했는데.
(=_=) 도대체 무슨 소리인지 알수가 없어서 광검색을 했습니다.
초보자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쉬운줄 알았는데 쉬운게 한개도 없어요.
블로그의 질을 높이라는데;;; 참...이런거 연구하시는 분들도 보통이 아니신듯 합니다.

그래서 파워 블로그라고 하는가봐요.
 
 
페이지뷰(PV)
열려진 페이지의 총 수를 말합니다. 1명의 방문자가 방문해 5개의 페이지를 보고 나갔다면 페이지뷰는 5입니다.
 
CTR(Click Through Ratio)
클릭률입니다. 페이지뷰를 클릭수로 나눈값입니다. CTR(클릭률)이 높을수록 최적화된 광고형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100번 노출되어서 10번 클릭이 되었다면 CTR=10% 입니다.
 
CPC(Cost Per Click)
클릭당 광고비를 지급받는 방식입니다. 애드센스, 리얼클릭과 같은 수익모델이 CPC방식입니다.
클릭이 일어나지않으면 수익금을 받지 못합니다.
 
페이지 RPM(Revolutions Per Minute)
총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 1,000회로 나눈 값입니다.
 
UV(Unique Visitors)
한명의 방문자가 40페이지를 보고 나가더라도 UV는 1명입니다. 순방문자의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Traffic(트래픽)
방문자수 페이지뷰와 같은 접속데이터의 양을 말합니다. 트래픽 = 방문자 의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CPA(Cost Per Action)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이 일어났을때 수익금을 받는 형식입니다.
  
CPS(Cost Per Sale)
방문자가 상품을 구매했을때만 커미션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CPA와 비슷합니다.
  
CPM(Cost Per Millenium)
1000회 노출당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만약 CPM이 500원 이라고 친다면 1000회 노출당 500원을 지급받는 형식입니다. 
페이지뷰가 높을수록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