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October 15, 2013

Learn Korean :)

남편이 한국어 공부를 정말 열심히 해요 +_+
그런데 문제는 남편이 공부를 하면 할수록 저도 공부를 해야하는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
이거는 왜이런지 저것은 왜 저렇게 불러야 하는지.....저는 한국인인데 왜 대답이 막 더더더 거리면서 나오는지 (@_@)

그래서 불꽃검색질로 몇개 좀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를 찾았어요.

http://www.learnkoreanlp.com/
몇군데 동영상은 잘 안나오는데 설명이 잘 되어있습니다.
한국 노래 가사를 단어별로 번역한것도 있구요 요로모로 도움되는 사이트.

http://hompi.sogang.ac.kr/korean/
대학교에서 운영하던 사이트같은데 지금은 중단을 한것인지 업데이트가 잘 안되요.
그러나 있는 자료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공부후 문제풀이 등이 있어요.

http://en.houkec.org/
여기는 휴스턴에 있는 한국어 어학당같은 곳인거 같아요.
슈가랜드 근처에 있어요. 아직 바빠서 가보진 못했지만 제가 운전도 좀 하고 나돌아 다닐수 있으면 한번 가 볼까해요.
혹시 가보신분 있으면 저한테 메일 좀....+_+

어떤 언어이든 듣고, 쓰고, 읽고를 꾸준히 해야 습득할 수 있다는거 알고 계시죠?
동사만, 형용사만 이런공부는 도움이 안되요.
잠깐 빛을 볼수는 있을지언정 천천히 공부하더라도 골고루 해야해요 :)

남편이 최근 산 책이에요. 작아서 들고다니기도 편하고 cd도 들어있고 최근 유행어도 좀 나와요 (헛;) 외래어에 관한 기준도 잘 세워놓았습니다. $14.99입니다 :)
이건 케이스구요 요걸 열면 그안에 손바닥보다 조금 큰 책이나와요. 발음소리도 써있어서 혼자 공부하기 편해요.

아주 초보자가 아닌분들에게 좋을거 같아요. 어떤분들은 로제타스톤을 추천해주셨는데.
로제타스톤은 정말 그냥 물렁물렁하지 않아서 발음이 똑발러야 하더라구요.
전에 한국에 살때 시험판을 다운로드받아서 사용한적이 있어요. 저는 한국인인데 왜 통과가 안되는걸까요. OTL 제가 좀 한국어를 어눌어눌하게 하기는 하지만....남편앞에서 비웃음만 당했어요.

정말 나는 빡시게 공부할테다! 정말 한국인처럼 발음할테다!!! 굴하지 않겠다!!! 하시는 분들은 로제타 스톤이 맞을듯 해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걸로 공부하고 계시더라구요. (놀랐음)
남편은 한번 실패를 맛보았으나 지금은 로제타 스톤하면 잘할수 있다라는 생각을 가지고있어요.
단지...자꾸 망설이게되서 (자꾸 엑스표떠서 좌절했던 기억이 있음).   김태희 비 클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