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ne 19, 2014

Space Center - Houston 스페이스 센터 (텍사스 휴스턴 관광)

저번달에 드디어 나사를 다녀왔습니다.
늘 궁금했었는데 왜...가까이 있으면 더 안가게되는;; 그런 마음있잖아요.(응?)
운전연습도 할겸 한시간정도 운전을 해서 도착했어요.

언제 가실지 모르겠지만 주변도로가 공사중이라 막히는 구간이 많아요.
미리 GPS에 주소를 찍어 도로를 검색해 보세요.
1601 NASA Pkwy, Houston, Texas, USA (77058)
http://spacecenter.org/
요기는 휴스턴 스페이스 센터 웹사이트입니다.
미리 방문하셔서 티켓도 할인받으시고 혹시 우주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멤버쉽을 드는것도 나쁘지 않은듯해요.

저희는 성인3명이 방문했는데 인터넷으로 티켓끊는부분을 알아보지 않는바람에;;;
$ 22.95 (1인당)씩 지불했어요.
그외에도 주차비 $6가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아침에 일찍 가시면 주차도 근처에 할수 있고 사람도 많지 않아서 구경하시는데 편해요. 아침에 일찍 간다고 갔는데;;초행이기도 하고 좀 헤매다 보니 점심시간 가까울때 도착했는데 금새 사람들이 북적~해지더라구요.

줄서서 30~40분 기다리는건 아니지만 공간이 생각보다 작아서 뭐 하나 체험하려면 계속 기다려야 해요. 이부분을 빼면 상당히 흡족스럽습니다.

http://spacecenter.org/visitor-information/
인포메이션 섹션이에요. 여기 들어가셔서 꼼꼼이 잘읽으시고 방문하세요.
운이 좋으면 +_+ 우주비행사의 훈련장면도 볼수 있습니다.
3~4시간 정도 돌아보고 왔어요. 우주정거장과 화성탐사, 화성탐사로봇에 대한 설명등, 투어버스를 타고 내부를 돌아볼수 있는 투어도 있습니다. 아쉽게도 우주비행선은 캘리포니아에 있어서(텍사스는 관광지로 매력이 없어서 캘리포니아로 보냈다는군요. ㅠㅠ) 발사대나 로켓 연결통로 같은걸 볼수 있어요.

볼것도 많고 배울것도 많은 곳이었습니다.
다만 한국어 언어지원이 안되서 단순한 관광지로는 조금 힘들거나 지루할수 있는곳이에요.
(특히 미션 콘트롤 센타에서의 설명듣기;;)
직접 만지고 실험해보는 곳도 많지만 비디오를 보거나 설명을 듣는곳도 많습니다.
방문하고 싶으신 분들은 방문전에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어떤 것들이 있는지 미리 둘러 보시면 도움이 될듯 해요. 섹션마다 이곳은 어떤곳인지에 대한 짤막한 설명들이 있습니다.

+ 그리고 =_= 버스를 타기전에 단체사진을 찍는데요. 건물안으로 다시 돌아올때...
타기전에 찍은 사진을 이미 프린트해놓고 포장까지 싹다해서 살것이냐고 물어봅니다. 사고싶으신분들은 사시지만은 굳이 사실 필요없습니다. 그냥 기본적으로 사진을 뽑더라구요. +_+ 대단한 나사의 상술;;;;

15분안에 빨리 보고 돌아와야하는곳;;30분이상 구경하다 버스 놓쳤습니다.

투어버스를 타기전 옆에 크게 자리한 벽화

Mission control center 직원분이 이곳에서 무엇을 하는지
화성탐사는 언제 또 시작하는지 등등 설명을 해줘요. 

곳곳에 우주비행사들이 우주에 있을때 어떤 느낌인지 체험을 해보는게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