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September 14, 2014

미국에서 렌즈 구입하기 #1 / Houston TX

도수맞춘 안경을 가지고 있지만 가끔 중요한 모임이나, 운동을 할때 안경이 불편해서 렌즈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작년에 안경을 맞출때 시력검사를 해준 아이닥터에 미리 예약을 했습니다. 의사를 만나기전 검사를 하고 (안압, 홍채, 동공상태등) 결과가 나온후에 면담을 시작해요.
시력검사를 하고 눈상태에 대한 이야기를 한후 렌즈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했습니다. 사용빈도, 알러지, 렌즈종류, 착용법, 가격등인데 저는 특별한 외출시에만 하고싶어서 원데이로 일주일 착용을 해보기로 했어요. 



위에 제품들이 샘플들 입니다. 제 시력에 가장 근접한 것인데 불편하진 않아요. 하지만 당장은 어떤게 불편한지 모르니 일주일 착용후에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검사비용과 렌즈시험착용 비용 토탈 $298, 그중 $210는 보험처리로 $88 지불 했습니다. 렌즈를 주문하면 $150가 보험처리가 된다고 하네요.
제가 주문하려는 렌즈가 두박스에 $130(왼쪽 오른쪽 시력이 달라요), 무료입니다 :)

* 보험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니 전화 혹은 방문해서 알아보세요.

착용해보니 처음이라 눈이 좀 뻐근하지만 만족스럽습니다.
일주일 후에 결정해서 전화로 주문하면 되고 그때는 제 시력에 꼭 맞는 렌즈로 주문후 저희 집으로 배송 혹은 직접 픽업하면 된다네요.  일단 일주일 사용해보고 불편하면 하드렌즈로 시착용 할 생각입니다.